공지사항

농심캐피탈의 공지사항입니다.

제목 고객권리 안내문
작성일 2021-03-30

신용정보제공·활용에 대한 고객권리 안내문

1.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가.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의 설정ㆍ유지여부 판단 목적 및 고객이 동의한 목적으로만 이용됩니다.

나. 고객은 영업장ㆍ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 받는 과정에서 1)금융회사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이하 '본인정보')를 제휴ㆍ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 및 2)당해해당금융회사가 금융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이하 '마케팅')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도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ㆍ부가서비스 및 신상품ㆍ서비스 등을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상의 고객 권리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및 『신용정보업감독규정』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에 게시되어 있으며,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 고객정보 보호담당자 앞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사실 통보요구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35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본인정보를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조회회사, 타금융기관 등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정보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ㆍ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ㆍ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ㆍ주소ㆍ연락처 및 해당기관에서 상거래관계의 설정을 거절하거나 중지하도록 결정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과 제공받은 정보 외에 다른 정보를 함께 사용하였을 경우에는 그 사실 및 그 다른 정보 등을 고지해 줄 것을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의 중단요구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에 따라 신청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 및 해당 금융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해 한국신용정보원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는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 신청자 제한 : 동의철회권의 경우, 신규거래고객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본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요구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에 따라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조회회사, 금융회사 등이 보유한 본인정보에 대해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에는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그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15일 이내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본인정보의 전송 및 철회 요구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3조의2에 따라 본인정보에 대한 전송 및 철회요구가 가능하며, 전송요구를 거절하거나 전송을 정지ㆍ중단하는 경우 그 근거가 되는 사유를 금융기관으로부터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9조에 따라 본인정보를 신용조회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NICE평가정보㈜    전화 : 02) 2122-4000     홈페이지 : www.nice.co.kr

- 코리아크레딧뷰로㈜    전화 : 02) 708-1000     홈페이지 : www.koreacb.com

- SCI평가정보㈜    전화 : 1577-1006     홈페이지 : www.sci.co.kr


3. 신청방법

 - 당사 : 02)827-1600(홈페이지 : www.nscap.kr)

 - 여신금융협회 : 02)2011-0700(홈페이지 : www.crefia.or.kr)


4.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애로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사 고객정보관리ㆍ보호인 연락처 주소 : (07057) 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 112 농심 성무관 11층    Tel. : 02) 827-1600

 - 여신금융협회 고객정보관리ㆍ보호인 연락처 주소 : (04521) 서울 중구 다동길 43 13층     Tel. : 02) 2011-0700

 - 금융감독원    고객정보관리ㆍ보호인 연락처 주소 : (07321)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38    Tel. : 02) 3145-5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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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리인하 요구제도]
    : 채무자가 여신 약정 당시와 비교하여 신용상태의 현저한 변동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제도
  • 1. 차주(기업) 및 대출 종류에 관계없이 금리인하 요구권 행사가 가능하지만 차주(기업)의 신용과 관계없이 금리가 결정되는 대출상품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2. 행사요건을 충족하더라도 당사 내부 심사/운영기준에 따른 평가 결과에 따라 금리 인하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 3. 금리인하 행사요건
    기업여신  1. 차주의 재무상태가 개선된 경우
     2. 차주의 회사채 등급이 상승한 경우
     3. 차주가 사업에 핵심 경쟁력으로 반영할 수 있는 특허를 취득한 경우
     4. 차주가 추가담보를 제공한 경우
     5. 기타 내부운영기준을 통해 별도로 정한 경우
  • 4. 차주 본인만 신청 가능하며, 본인에게만 결과가 통보 됩니다.
    [신청방법]
    - 유선 / FAX : (대표번호) T. 02-827-1600 / (팩스) F. 02 – 827 – 1651
    - 서면 (07057) 서울시 동작구 여의대방로 112(신대방동) 농심 성무관 11층 ㈜농심캐피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