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농심캐피탈의 공지사항입니다.

제목 옵티머스 자산운용(구 에스크베리타스 자산운용)에 대한 당사 투자 관련 안내
작성일 2020-07-06

안녕하십니까

최근 옵티머스자산운용에서 운용 중인 펀드 환매 중단 보도가 잇달아 나오면서 당사와의 관련성에 대한 외부 문의 및 일부 언론의 추측성 보도가 난무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실관계를 밝혀두고자 합니다. 

당사는 2009년 신영증권, 다함넷, 신한캐피탈 등과 함께 재무적 투자자로서 에스크베리타스자산운용에 5억원을 투자하였습니다. 이후 풋옵션을 행사하여 1차적으로 1.5억을 회수하였으며, 나머지 3.5억원에 대해서는 추후 매각 등을 통해 회수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2017년 대주주와 경영진이 변경되며 당사 지분은 감자되었으며, 이로 인해 당사 실질 지분은 0.46%가 되었습니다. 

당사는 0.46% 소액 주주로, 옵티머스자산운용의 경영 및 펀드 운용에 관여한 바가 없습니다. 또한 2009년 당사가 투자했던 회사는 에스크베리타스자산운용으로, 엄밀히 말해 이후 대주주와 경영진이 변경되며 이름을 바꾼 현재 옵티머스자산운용과는 다른 회사입니다. 

보유 중인 0.46% 지분에 대해서는 그간 계속해서 매각 등을 통해 회수하려 하였으나, 비상장회사 소수 지분 특성상 처분이 어려워 비자발적으로 옵티머스자산운용 주주로 남아 있게 되었을 뿐, 당사는 옵티머스자산운용의 경영 및 펀드 운용과 무관하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밝혀둡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개인정보 처리방침 닫기

금리인하 요구제도 안내문닫기

    [금리인하 요구제도]
    : 채무자가 여신 약정 당시와 비교하여 신용상태의 현저한 변동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제도
  • 1. 차주(기업) 및 대출 종류에 관계없이 금리인하 요구권 행사가 가능하지만 차주(기업)의 신용과 관계없이 금리가 결정되는 대출상품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2. 행사요건을 충족하더라도 당사 내부 심사/운영기준에 따른 평가 결과에 따라 금리 인하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 3. 금리인하 행사요건
    기업여신  1. 차주의 재무상태가 개선된 경우
     2. 차주의 회사채 등급이 상승한 경우
     3. 차주가 사업에 핵심 경쟁력으로 반영할 수 있는 특허를 취득한 경우
     4. 차주가 추가담보를 제공한 경우
     5. 기타 내부운영기준을 통해 별도로 정한 경우
  • 4. 차주 본인만 신청 가능하며, 본인에게만 결과가 통보 됩니다.
    [신청방법]
    - 유선 / FAX : (대표번호) T. 02-827-1600 / (팩스) F. 02 – 827 – 1651
    - 서면 (07057) 서울시 동작구 여의대방로 112(신대방동) 농심 성무관 11층 ㈜농심캐피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