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농심캐피탈의 공지사항입니다.

고객권리 안내문

신용정보제공·활용에 대한 고객권리 안내문 1.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가.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의 설정ㆍ유지여부 판단 목적 및 고객이 동의한 목적으로만 이용됩니다. 나. 고객은 영업장ㆍ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 받는 과정에서 1)금융회사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이하 '본인정보')를 제휴ㆍ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 및 2)당해해당금융회사가 금융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이하 '마케팅')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도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ㆍ부가서비스 및 신상품ㆍ서비스 등을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상의 고객 권리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및 『신용정보업감독규정』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에 게시되어 있으며,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 고객정보 보호담당자 앞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사실 통보요구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35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본인정보를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조회회사, 타금융기관 등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정보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ㆍ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ㆍ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ㆍ주소ㆍ연락처 및 해당기관에서 상거래관계의 설정을 거절하거나 중지하도록 결정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과 제공받은 정보 외에 다른 정보를 함께 사용하였을 경우에는 그 사실 및 그 다른 정보 등을 고지해 줄 것을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의 중단요구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에 따라 신청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 및 해당 금융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해 한국신용정보원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는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 신청자 제한 : 동의철회권의 경우, 신규거래고객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본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요구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에 따라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조회회사, 금융회사 등이 보유한 본인정보에 대해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에는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그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15일 이내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본인정보의 전송 및 철회 요구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3조의2에 따라 본인정보에 대한 전송 및 철회요구가 가능하며, 전송요구를 거절하거나 전송을 정지ㆍ중단하는 경우 그 근거가 되는 사유를 금융기관으로부터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 :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9조에 따라 본인정보를 신용조회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NICE평가정보㈜ 전화 : 02) 2122-4000 홈페이지 : www.nice.co.kr - 코리아크레딧뷰로㈜ 전화 : 02) 708-1000 홈페이지 : www.koreacb.com - SCI평가정보㈜ 전화 : 1577-1006 홈페이지 : www.sci.co.kr 3. 신청방법 - 당사 : 02)827-1600(홈페이지 : www.nscap.kr) - 여신금융협회 : 02)2011-0700(홈페이지 : www.crefia.or.kr) 4.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애로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사 고객정보관리ㆍ보호인 연락처 주소 : (07057) 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 112 농심 성무관 11층 Tel. : 02) 827-1600 - 여신금융협회 고객정보관리ㆍ보호인 연락처 주소 : (04521) 서울 중구 다동길 43 13층 Tel. : 02) 2011-0700 - 금융감독원 고객정보관리ㆍ보호인 연락처 주소 : (07321)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38 Tel. : 02) 3145-5114

2021-03-30

신용정보활용체제 공시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의거, 당사가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의 활용체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공시합니다. 1. 개인신용정보 보호 및 관리에 관한 기본 계획 당사는 「신용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신용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등 업무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서 합리적으로 공정하게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할 것입니다.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거나 법령상 허용된 경우 외에는 개인신용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공하지 않으며, 정보주체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및 정정청구권 등을 보장하고 관련 정책을 홈페이지에 공시하는 등 이용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2. 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및 이용 목적 1) 이용목적 - 계약의 체결•유지•이행•관리•개선, 신청 상품 서비스 제공, 법령상 의무이행, 신용질서 문란행위조사, 분쟁처리, 전화상담 업무, 민원처리 등 - 금융거래와 관련하여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대한 개인신용정보의 조회 - 상품•서비스 안내 및 이용권유, 고객정보관리, 고객 통계 및 분석, 상품•서비스 연구개발, 고객 판촉 활동, 마케팅 조사, 고객관리 등 고객의 편의 제공 - 기타 동법 및 다른 법률의 규정에서 정한 경우 2) 신용정보의 종류 가. 특정 신용정보주체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식별정보) - 개인의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재외동포의 경우 국내거소신고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국내거소신고번호가 없는 경우 외국인 • 재외동포 신용정보 등록번호), 개인기업 및 법인의 상호, 사업자•법인등록번호•고유번호, 사업장 주소, 업종, 대표자 성명 등 나. 신용정보주체의 거래내용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신용거래정보) - 본 거래 이전 및 이후의 대출, 보증, 담보제공, 신용카드, 할부금융 등 상거래 관련 거래의 종류, 기간, 금액, 이용한도 등 거래 내용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다. 신용정보주체의 신용도를 판단할 수 있는 정보(신용도판단정보) - 금융거래 등 상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채무의 불이행, 연체, 대위변제•대지급 정보, 부도정보, 금융질서문란정보, 관련인정보 등 라. 신용정보주체의 신용거래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신용능력정보) - 개인의 직업•재산•채무•소득의 총액 및 납세실적, 그 밖에 이와 유사한 정보 - 회사의 개황, 사업의 내용 등 일반정보, 재무상태, 재무비율 등 재무에 관한 사항, 감사인의 감사의견 및 납세실적 등 비재무에 관한 사항 등 마. 공공정보 등 - 국세 • 지방세 • 관세 • 과태료 • 고용산재보험료의 체납, 법원의 판결에 의해 채무불이행자로 등록된 사실, 개인회생 정보, 신용회복정보, 파산정보 등 3. 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 1)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정보회사, 기타 동법 및 다른 법률에 의 해 제출을 요구하는 공공기관 등에 제공 가. 제공받는 자 - 신용정보집중기관 : 한국신용정보원 - 신용정보회사 : NICE평가정보(주), 코리아크레딧뷰로(주), 한국기업데이터 등 - 기타 동법 및 다른 법률에 의해 제출을 요구하는 공공기관 등 나.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본인의 신용도 평가, 실명확인 등 신용조회업무, 심사모형개발, 본 계약 및 본 계약 이전 발생 계약의 유지 또는 사후관리 등 - 신용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 기타 동법 및 다른 법률의 규정에서 정한 경우 다.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 고유식별정보, 일반개인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도판단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등 라. 제공하는 신용정보의 보유•이용기간 - 거래종료일로부터 5년(단, 관련 법령의 별도 규정이 명시되어 있는 경우 그 기간을 따름) 2) 신용정보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 그 업무의 내용 및 수탁자 - xxxx 4. 신용정보주체의 권리의 종류 및 행사방법 1) 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 사실의 조회 및 통지 요구권(법 제35조) - 신용정보주체는 개인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 사실에 대해 조회 및 통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행사방법 : 해당 대출 담당자에게 유선, 무선, E-mail, Fax 등을 통해 [개인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 사실] 내역을 조회 요청하면 해당 담당자가 증빙 서류를 회신합니다. 2)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및 정정청구권(법 제38조) - 신용정보주체는 자신의 개인신용정보를 열람하거나 제공해줄 것을 청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신용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정정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사방법 : 해당 대출 담당자에게 유선, 무선, E-mail, Fax 등을 통해 증빙 서류와 함께 자신의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요청하면, 정정 조치 후 해당 담당자가 회신합니다. 3) 상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의 고지(법 제36조) - 금융회사가 신용정보회사 및 신용정보집중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신용정보에 근거하여 상거래관계 설정을 거절하거나 중지한 경우 근거가 된 정보 등의 고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신용정보 제공 • 이용 동의 철회권(법 제37조) - 신용정보주체는 본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 외의 목적으로 제공동의를 한 경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행사방법 : 해당 대출 담당자에게 유선, 무선, E-mail, Fax 등을 통해 [개인신용정보 제공• 이용 동의 철회]를 요청하면, 철회 조치 후 해당 담당자가 회신합니다. 5) 개인신용정보의 삭제 요구권(법 제38조의3) - 신용정보주체는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가 종료되고 5년이 경과한 이후에 금융회사에서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률상 의무이행 등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0조의2 제2항에 따른 예외조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해당 대출 담당자에게 유선, 무선, E-mail, Fax 등을 통해 [개인신용정보의 삭제]를 요청하면, 삭제 조치 후 해당 담당자가 회신합니다. 6) 개인신용정보의 전송요구권(법 제33조의2) - 신용정보주체는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해 전송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고 있으나, 당사가 가지고 있는 개인신용정보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5.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고객께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상태에서 사용자 인증을 위하여 ‘쿠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 사이트에 대한 기본 설정정보를 보관하기 위해 해당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2) 쿠키 이용에 대한 선택권은 고객이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웹브라우저에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등의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옵션을 선택하시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야기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설정방법 예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탭 > 쿠키 6. 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신용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 1) 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거래종료일로부터 5년(단, 관련 법령의 별도 규정이 명시되어 있는 경우 그 기간을 따름) 2) 신용정보의 파기의 절차 및 방법 - 신용정보의 수집•이용•조회•제공 목적이 달성되면 다음과 같은 절차 및 방법에 따라 신용정보를 파기합니다. ① 신용정보는 신용정보의 수집•이용•조회•제공 목적이 달성된 후 「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된 후 파기되며, 법규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존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 ②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며, 그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기타 기록매체인 경우에는 파쇄, 소각, 용해 등의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 신용정보관리•보호인 - 부서 : 리스크관리본부 - 성명 : 박 세 현 - 직책 : 준법감시인 - 전화번호 : 02-827-1600

2021-03-30

개인정보 처리방침 닫기

금리인하 요구제도 안내문닫기

    [금리인하 요구제도]
    : 채무자가 여신 약정 당시와 비교하여 신용상태의 현저한 변동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제도
  • 1. 차주(기업) 및 대출 종류에 관계없이 금리인하 요구권 행사가 가능하지만 차주(기업)의 신용과 관계없이 금리가 결정되는 대출상품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2. 행사요건을 충족하더라도 당사 내부 심사/운영기준에 따른 평가 결과에 따라 금리 인하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 3. 금리인하 행사요건
    기업여신  1. 차주의 재무상태가 개선된 경우
     2. 차주의 회사채 등급이 상승한 경우
     3. 차주가 사업에 핵심 경쟁력으로 반영할 수 있는 특허를 취득한 경우
     4. 차주가 추가담보를 제공한 경우
     5. 기타 내부운영기준을 통해 별도로 정한 경우
  • 4. 차주 본인만 신청 가능하며, 본인에게만 결과가 통보 됩니다.
    [신청방법]
    - 유선 / FAX : (대표번호) T. 02-827-1600 / (팩스) F. 02 – 827 – 1651
    - 서면 (07057) 서울시 동작구 여의대방로 112(신대방동) 농심 성무관 11층 ㈜농심캐피탈